배너 닫기

온라인 서점 '엄마의 탄생', 일기를 통한 감정 분석 제공

챗봇 기능을 통해 원하는 책 추천받는다.

등록일 2020년01월29일 16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엄마들을 위한 오디오북 서점 '엄마의 탄생'이 나왔다.

 

O4O 커스텀 도서 제작사 작가의탄생은 오디오북 서점 엄마의탄생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엄마의탄생’은 임신과 육아에 지쳐 책 읽을 시간조차 없는 엄마들을 위해 콘텐츠는 물론 편의 기능까지 엄마 맞춤형으로 만들어진 오디오북 서점이다.

 

O4O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하되 오프라인에 중심을 두거나, 온라인 기업이 가진 고객 정보와 강점을 살려 오프라인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새로운 매출을 만드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며, 아마존고를 비롯한 O4O 커스텀 회사들이 최근 비즈니스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엄마의탄생’ 서점 내 탑재된 일기 쓰기를 통해 엄마들이 일기를 작성하면 로봇이 일기 속에 담긴 감정을 분석하여 그에 맞는 도서를 추천해 준다. 또한 챗봇 기능을 통해 내가 원하는 책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책 또한 엄마들을 위해 특성화되어 있다. 소설, 시, 에세이, 육아, 아동, 뮤직드라마 등 다양한 감성 장르와 박경리, 정채봉과 같은 유명 작가의 책 1000여권이 오디오북으로 탑재되어 있다.

또한 넷플릭스처럼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를 끊임없이 생산해 내는 시스템도 갖췄다. ‘엄마의탄생’ 김용환 대표는 앞으로 ‘작가의탄생’을 통해 엄마와 아이가 함께 들을 수 있는 그림동화 오디오북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엄마의탄생’은 론칭 이벤트로 1년 정기권을 구독한 엄마 회원 100명을 선정하여 다이어리에 작성한 일기를 바탕으로 태교 일기 제작, 혹은 출산하여 아이를 육아 중인 엄마를 위해 ‘작가의탄생’ 서비스인 우리 아이 맞춤형 그림책을 제작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현 기자 (yhkim@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